2018/03/09

Quizlet

Quizlet


Image result for quizlet
  • Rate : ★★★★★
  • Online/Mobile both(need an application)
  • Vocabulary learning
  • has many shared set(You can copy&use.)
  • function: learning and reviewing the word 

「퀴즈렛은 단어 학습 웹페이지입니다. 내가 배운 단어들을 손쉽게 정리해서 
카드보기, 학습하기, 테스트하기, 단어 게임하기 등이 아주 활성화되어 
단어 학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개별 학습자 : 자신이 모르는 단어를 단어장 만들듯 저장해두면 사용할 수 있으며, 학습하기 모드를 통해 단어의 뜻을 보여주고 단어를 유추하게 하고, 철자를 입력하도록 하여 주관식/객관식 단어 학습이 가능함. 틀린 단어의 빈도 수에 따라 다음 학습 시 반영하여 계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해 줌. 어떤 단어장을 대상으로 할 경우 사람들이 이미 만들어 둔 학습 세트를 사용할 수도 있음.

- 교사 활용 방법 : Quizlet live를 사용하여 단어 학습 게임을 제공할 수 있음. 모바일 기기가 있을 경우 교사가 활성화한 링크로 들어와서 단어를 맞출 수 있도록 게임을 만들 수 있음. 조원의 참여가 적극적으로 필요하며, 중간에 틀릴 경우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여 정답을 반복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음. 모바일 기기가 없을 경우 프린트하여 사용 가능함.

1. 기본 사용 방법

새로운 단어 학습 세트를 만드는 화면.
1. 제목을 넣고, 2. 아래에 1번부터 단어와 뜻을 넣으면 된다.



모르는 단어를 입력한 후, 오른 쪽 뜻 칸에서 언어를 설정한 후, + 마크를 누르면 추천되는 단어 뜻이 검색된다.
"영어"를 선택하면 영어 뜻이, 한국어를 선택하면 한국 뜻이 제공된다.
이 때 언어를 잘 선택해 주어야 학습 시 읽어주는 기능이 되므로 언어 선택하는 것을 잊지 말자.

2. 단어 학습 기능

단어 학습은 인터넷 상, 모바일 상으로 가능하지만 현실적으로 모바일 학습자가 많기에 모바일 화면으로 설명하고자 한다.

기본 학습 화면. 폴더에 지정해 둔 각 학습세트를 들어가서 학습하기를 시작하면,
객관식과 주관식이 번갈아 나오며 학습을 도와준다.

주관식은 입력하는 문제로 제시되며 모를 경우에는 따라 쓸 수 있도록 힌트를 준다.
단어와 뜻의 짝을 맞추는 문제도 제시되기도 한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공부를 해 보자.


3.  추가 활용 방법


폴더나 클래스를 추가하면 남이 만든 세트를 그대로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다.

내가 복사해오고 싶은 세트에 들어가서 ...를 누르면 내보내기가 있다. '내보내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뜬다. 
아래에 있는 "텍스트 복사"를 눌러 클립보드에 단어 정보를 저장한다.



더하고 싶은 기존의 나의 학습 세트에
데이터 내보내기/불러오기의 기능을 통해 내 학습 세트를 확장할 수 있다.

조금 전 복사한 내용을 '데이터 불러오기'를 통해 확장할 수 있다.

누구나 영어 책을 읽다 보면 모르는 단어들을 단어장에 써내려가고 나중에 단어를 찾아 단어장을 완성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가장 효율적이지만 번거로울 수 있는 단계들을 효율적으로 만들어 둔 내용에 사용할 때마다 감탄하게 된다. 스마트폰이 대중화 된 만큼, "내가 만든 단어장"을 학습하게 해주는 가장 좋은 사이트가 아닐까 하고 생각해본다. 영어 학습에 있어 누적된 단어와 독해 능력은 유창한 영어에 있어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다. 영어 학습을 다짐했다면, 지금 당장 퀴즈렛을 만들어 오늘부터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어가면 어떨까?

Image result for quizlet


덧붙여 소개할 사이트 

  • NAVER 영어사전 단어장 : 네이버에서는 단어 검색 후 검색했던 단어를 바로 단어장으로 저장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단어를 검색한 후 바로바로 저장할 수 있는 유용한 점을 잘 활용해보자. 


단어 검색 결과. 단어 옆의 + 를 누르면 단어장에 자동으로 저장된다.

  •  암기고래 : 많은 단어장이 업로드되어 있는 어플. 강의를 오디오로 들려주고 간단한 퀴즈도 제공되어 단어 학습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왼) 수많은 단어장이 제공되는 어플
(가운데) 간단한 그림과 함께 음성으로 강의되는 화면
(오) 학습을 확인할 수 있는 차시별 퀴즈




댓글 없음:

댓글 쓰기